Untitled Document

Home > 고객센터 > 공지사항

 
글제목 호스트웨이코리아, '팀익스체인지 서비스' 본격 개시 조회수 6405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5.08.24
아래 보도자료는 전자신문,아이뉴스 24, 디지털 데일리,네트워크타임즈, 머니투데이, ZdNet, IT World에 게재되었습니다.

(2005년 8월 23일, 서울) --- 글로벌 호스팅 전문기업 호스트웨이코리아(대표 김성민, www.hostway.co.kr)가 지난 23일 “호스티드 익스체인지”와 “쉐어포인트 서비스”를 주요 기반으로 하는 팀익스체인지(TEAMEX, www.teamex.co.kr)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.

팀익스체인지 서비스는 이메일, 웹,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통합 지원하는 MS의 기업 메시징 및 협업 솔루션인 ‘익스체인지 2003(Exchange 2003)’과 사내 팀원들의 협력을 증진시키는 ‘쉐어포인트(SharePoint)’ 를 호스트웨이가 국내 최초로 호스팅 방식으로 제공하게 되는 것이다.

호스트웨이는 지난 6월 8일부터 약 두 달여 동안 소형기업에서 대기업, 온라인 기업에서 오프라인 기업까지 다양한 업종과 규모의 기업들이 시범 서비스를 경험했다고 하면서, 이 중 200여 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들의 이메일 시스템 및 그룹웨어에 대한 요구사항과 시범 서비스의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가 이루어졌다고 전했다.

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0%가 기존 이메일 시스템과 그룹웨어에서 정보공유나 의사소통의 불편함이 있다고 응답, 협업 기능을 갖춘 메일 시스템에 대한 요구사항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. 또 호스티드 익스체인지와 쉐어포인트 서비스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을 묻는 질문에는 92%에 달하는 응답자가 팀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이라고 대답해 협업 기능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여줬다.

특히 3개월 이내에 정식 서비스를 이용하겠다는 응답자가 60%를 넘어 기존 메세징 시스템에 비해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.

한편 정식서비스 시 개선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사용자의 교육문제와 서비스 자체에 대한 정보제공이라고 대답한 응답자가 각각 40%와 20%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.

호스트웨이는 이번에 실시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여러 가지 기능 중 불필요한 기능들을 과감히 제거하고 기업들이 유용하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만을 모아 정식서비스로 출시했을 뿐만 아니라, 시범 서비스에서는 제공되지 않았던 관리자 페이지를 제공, 기업 전산 담당자들이 간단하면서도 편리하게 메일 서버를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.

또 별도의 웹사이트(www.teamex.co.kr)를 운영함으로써 서비스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세미나와 교육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.

호스트웨이코리아 서정훈 마케팅 팀장은 “기업들이 기존 메시징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경우 추가적인 비용부담이 매우 큰 것이 사실”이라고 하면서 “팀익스체인지는 기업들이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도록 하는 온디맨드(On-demand)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, 비용은 절감하면서도 기업 내 원활한 업무 정보 공유나 협업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달성할 수 있는 합리적인 서비스가 될 것”이라고 설명했다.

The Hosting Company HOSTWAY
첨부화일 :